구름조금 서울 12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경남도 병원선, 정기수리 마치고 5월부터 순회진료 재개
노후 병원선 정기수리를 통한 선박 안정성 확보
등록날짜 [ 2025년05월07일 14시19분 ]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온 병원선 511호의 정기 수리를 완료하고 7일부터 자란도 마을을 시작으로 도서지역 순회진료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 수리는 병원선의 노후화에 따른 안전성 확보를 위해 설비에 대한 정밀 점검 및 보완 작업으로 한 달간 진행되었으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진료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정기 수리 기간 병원선 운항은 일시 중단되었지만, 공중보건의사는 보건소 파견 진료 등 지역 보건 의료에 이바지하였으며, 그 외 의료팀에서는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도서 지역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전화 상담은 개인별 건강 상태 확인, 복약 및 식이요법 안내,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지도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순회진료 재개와 함께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로운 시책도 추진한다. 치과 구강검진 용품을 구비하여 모든 진료대상 주민들에게 구강검진을 확대할 예정이며, 콜레스테롤 검사측정기를 새롭게 도입하여 만성질환자 건강 관리 등 예방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규 경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정기수리를 통해 병원선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라며, 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관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남도]‘충남형 자치경찰제’ 청년과 함께 설계 (2025-05-07 14:21:03)
[경기김포시] 어린이의 상상이 현실이 된 어린이날… 시민들 큰 호응 (2025-05-07 14:15:00)
[전북군산시]군산교육발전진흥...
[전남자치경찰위]도민에게 듣는...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
[제주도]‘협업의 힘’APEC 제...
[울산시]문수야구장 증설 및 유...
[전북자치도] 민선8기 핵심과제...
[광주광역시] 전력망 미래기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