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32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0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양경찰서] 설 명절 대비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
명절 앞두고 이용객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등록날짜 [ 2018년02월06일 20시00분 ]




인천해양경찰서(서장 김평한)는 설 명절 귀성객들의 안전한 뱃길을 위해 유선 및 도선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오늘(6일) 서장이 직접 인천 최대 이용객 증가지역인 영종도 내 유도선 선착장 현장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김 서장은 도선 사업자 사무실을 방문하여 설 연휴기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장비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하늘바다파출소를 방문하여 업무 노고를 격려하고 연안구조정(18톤) 계류시설 및 장비상태를 확인하며, 한 치의 해상 치안 공백이 없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해양경찰서는 해상안전 위해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3월 30일까지 약 8주간 인천 관내 영업 중인 유·도선 78척과 선착장 24개소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 중이며,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승․하선 시설 및 소화․구명설비 작동상태 점검 및 사업자․선원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불시 현장 지도 단속을 통해 과승, 과적, 음주운항 등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하여 유도선 사고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설 명절 대비 귀성객 및 행락객이 유도선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유도선 이용객도 선내 출입금지 구역에 무단으로 출입하는 행위, 선내 소란행위 등은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유도선 안전을 위한 이용객 준수사항 이행에 적극 협조해 달라” 라고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署] “설 사랑 나눔”행사 통한 탈북민에게 온정 전달 (2018-02-06 20:03:26)
[독자투고]나오면 나오는대로 한다 (2018-02-06 16:19:13)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
‘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
대한민국 해양 마약 밀반입을 ...
오늘 20분이 연말이면 4시간, ...
오영훈 지사, 현장 방문 RE100 ...
김포새일센터 「디지털튜터(강...
부평구, ‘함께하는 육아 프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