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7일부터 2월 7일까지 7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건강프로그램으로「건강up교실」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맞춤형복지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사례관리를 통하여 나타난 비만, 영양불균형 및 피부질환 등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아동들이 겨울방학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재능기부자 천연비누 공예강사, 아동요리 전문강사 초빙을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7회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은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보습제 만들기’, ‘겨울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 및 요리교실’로 구성됐으며, 양육자와 아이들에게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비누, 립밤 ,미스트 만들기와 겨울철 건강한 식생활 교육 및 새해 소망을 담은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학습도구를 활용해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는 “비누와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아이와 함께 참여한 부모님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의 아토피 피부관리, 영양관리는 부모의 관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동과 함께 부모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행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아토피 피부관리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하여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