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2018년 어린이‧청소년의회’를 이끌어나갈 제3기 어린이․청소년 의원을 오는 3월 1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새롭게 의회를 구성하게 될 제3기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의원, 청소년의원 각각 30명 이내로 모집할 계획이며,
어린이의회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에 재학 중인 어린이, 청소년의회는 관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다.
선발된 어린이‧청소년 의원은 1년의 임기동안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시의 정책이나 예산 등에 대해 토론하고 제안하는 등 주체적인 참여기구의 역할을 담당하며 군산시의 어린이‧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3월 12일(월)부터 3월 16일(금)까지며, 시에서는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의 거주지(농촌지역) 및 성별 등을 고려하고 특정학교에 편중되지 않도록 선발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참고하여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에 방문 또는 이메일(pinkish12@korea.kr)로 지원하면 된다.
기타 어린이‧청소년의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어린이행복과(☎454-4172)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군산시의 한 구성원으로서 스스로의 목소리를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어린이‧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시정 구현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