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행복도시」군산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2018년 상반기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다니는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된다.
상반기 체험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놀이교실이 진행되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청암산과 월명공원에서 숲해설 전문강사와 함께 숲체험뿐만 아니라 미술활동, 자연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유아 보육·교육기관으로 등록된 군산시 소재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3월 12일부터 3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메일(bin930809@korea.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어린이행복과(454-4173)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숲체험 놀이교실에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신청하여 아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은 어린이들이 숲을 이해하고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2016년부터 시행됐으며, 지난해까지 7,9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어린이들의 감정적 복지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