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시장 문동신)가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 분위기 조성과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20여 명이며, 전라북도 도내 대학생으로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실적 등록과 함께 유니폼, 중식, 실비가 제공되며, 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또한 우수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표창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군산시 가족청소년과 또는 군산시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14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로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50여개의 체험부스를 상시로 운영하고 VR·드론·3D프린터·코딩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과학체험 부스는 물론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유명 멘토 강의와 플래시몹, 사이언스 쇼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