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22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병대 청룡부대] 저수지에 빠진 할아버지를 구조한 해병들
등록날짜 [ 2018년03월06일 14시09분 ]

지난 20일 저수지에 빠진 할아버지를 구조한 해병대 청룡부대 장병들의 미담이 감사편지를 통해 알려졌다.
 

지난 2월 20일 화요일 오후 5시, 구보를 하던 안한빈 상병(21세)와 황태욱 상병(21세)은 부대 옆 저수지 쪽에서 누군가가 소리 지르는 것을 들었다. 달려가 확인해보니, 할아버지 한 분이 얼어있는 저수지 한 가운데에 빠져 양 팔꿈치로 얼음을 지탱하며 물 밖으로 나오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당시 할아버지는 물가에서 대략 8m 정도 떨어져있고, 할아버지 쪽으로 다가가면 얼음이 깨질 우려가 있어 두 해병은 입고 있던 체육복과 내복을 모두 벗어 연결시켰으며, 그 끝에 운동화를 매달아 구조를 시도했다.

 

마침 저수지 앞을 지나가던 할아버지의 형이 밧줄을 가지고 와 밧줄과 체육복, 내복, 운동화를 모두 연결시켜 할아버지가 사고를 당한지 5분만에 구조에 성공했다.

 

해병들은 영하의 날씨에 얼음물에 빠졌던 할아버지가 걱정되어 할아버지를 집으로 모셔다 드리고 이상 없음을 확인 한 후 부대로 복귀했다.

 

이 일은 이후 할아버지께서 부대로 두 해병에게 감사하다는 편지를 써 보내주시며 알려지게 되었다. 할아버지를 구조한 안한빈 상병과 황태욱 상병은 “할아버지께서 물에 빠져계신걸 보는 순간 구해야 한다라는 생각만 들었다”며 “어느 해병이더라도 그 상황에서는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청룡부대는 지역 사회에 대한 각종 봉사활동과 대민지원, 산불화재진화, 인명구조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청룡부대’의 모습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한 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형 강소기업 성장…기업 성장 새 모델 제시 (2018-03-06 14:45:47)
[인천서구]『2018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상황보고회』개최 (2018-03-06 11:47:19)
[서울시]‘재개발·재건축 등 ...
[경기부천시]법정 문화도시 5년...
[경기부천시] 압류 자동차 공매...
[인천서구]변화하는 서구, 내부...
[인천서구]배달음식 안심하고 ...
[인천서구] 청소년의 달 청소년...
[인천부평구] 산곡남초등학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