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시민에게 정책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시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해당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의 발전과 행정능률화를 견인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4월 27일까지 ‘2018 시민・공무원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군산시 3대 핵심과제 관련 경제활성화, 관광광역화, 어린이행복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풍·화·격 군산 발전을 견인할 국가예산 사업 발굴 ▲예산절감, 시민생활 편익증대 등 행정능률화 제고를 위한 자유제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한 분야이다.
군산시청 소속 공무원은 행정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시민제안 응모의 경우는 제안사이트(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담당부서(기획예산과)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자체심사 및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심사등급에 따라 시상과 포상금을 수여하고, 심사결과는 6월 중 군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한 시책을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 행정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공무원 제안공모 관련 일정과 제안 서식은 군산시청 홈페이지(www.gunsan.go.kr)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기획예산과(☎454-230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