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오는 24일(토) 오전 9시부터 강화공설운동장에서 ‘2018년 강화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생활체육 동호인들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체육대회는 종목별 일정에 따라 강화공설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강화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는 매년 각 동호회별로 개별 실시하던 대회를 2016년부터 각 동호인들이 한곳에 모여 개회식을 개최 후 각 종목별 구장에서 대회를 치르는 뜻 깊은 행사다. 강화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강화군 종목별협회가 주관한다.
지난 17일에는 탁구대회가 개최되었으며, 오는 24일에는 자전거, 우슈, 테니스, 게이트볼, 족구, 배드민턴, 검도 총 7개 종목이, 25일에는 볼링, 농구대회가 개최된다. 이외에 축구, 골프, 야구, 산악, 육상 종목은 각 협회별로 일정을 별도로 정해 개최할 계획이며, 총 15개 종목에 2,9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게 된다.
이상복 강화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모든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합을 벌이는 뜻깊은 행사”라며 “군민의 화합은 물론 강화군 체육인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