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청소년의 건강한 꿈과 미래 위해 24억 원 투입
문화·체험활동 지원, 상담 프로그램, 가출 청소년 쉼터 운영 등
등록날짜 [ 2018년03월23일 10시19분 ]


홍성군이 관내 청소년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올해 약 24억 원을 투입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월부터 홍성생태학교 나무와 함께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이용한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안회당 바리스타, 안회당 파티플래너, 큐레이터와 역사학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천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문화재를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History-telling 한국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이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를 통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더불어 군은 보이스카우트 연맹을 통해 도내 청소년과 함께 여름방학기간에 중국 독립운동전적지 및 고구려, 발해 유적지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76명의 학생이 참여해 백두산, 연길, 해림, 하얼빈 등을 탐방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문화체육분야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2002년 개관해 청소년들의 문화체육을 책임지던 청소년수련관의 시설이 노후 되어 공간 개선과 LED 조명 교체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소년소녀합창단, 꿈의 오케스트라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직 청소년 시설이 없는 신도시에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할 예정이다.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군은 현재 3월 30일까지 사회·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만 9세~18세 이하 청소년의 신청을 받아 생활·건강·학업 등을 특별지원 할 예정이다. 특히 중위소득 50% 이하인 만 11세~18세 여성 청소년들에게는 생활필수품인 여성용품을 지원하며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광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상담 프로그램,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프로그램, 미술치료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갈 곳 없는 가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쉼터를 운영하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가정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문화·복지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무료 숲해설 프로그램으로 힐링 UP, 일자리도 UP (2018-03-23 10:21:06)
[전북군산시]집단시설 결핵예방은 나로부터 (2018-03-23 09:39:2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