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 3년 연속 1위
고용부 공모서 국비 38억 확보…성과 평가에서도 2년 연속 1위
등록날짜 [ 2018년03월26일 15시14분 ]

전라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주도로 지역 선도사업을 발굴․육성하는 대규모 일자리사업인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의 2018년 고용노동부 공모에서 국비 38억 원을 확보해 3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사업비 확보 측면뿐만 아니라 성과평가 부문에서도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전체 1위를 달성해 명실공히 일자리 사업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전라남도의 2018년 지역 고용혁신 프로젝트는 지난해 세운 전남지역고용실천전략을 토대로 크게 ▲일자리 플랫폼 운영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미래 일자리 4.0 ▲향토일자리 창출, 4개 분야로 구성됐다.

 

분야별로 일자리플랫폼 운영의 경우 인적․물적․정보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전남 중심의 일자리 중심체계를 강화하고 일자리평가․분석센터 운영, 고용 질 개선,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중점 추진한다.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분야에선 에너지밸리 일자리 창출 기업 지원과 에너지 ICT융합 인재 양성 등을 통해 기업의 신규 고용 창출을 유도하고, 실무형 전문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미래 일자리 4.0분야에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창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미래산업 수요 맞춤형 기업 지원, ICT 기반 매카트로닉스 인력 양성(공장자동화 전문가 과정),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및 부품 엔지니어 양성 등을 선제적으로 시도한다.

 

향토 일자리 창출 분야에선 바이오활성소재 관련 일자리 생태계를 조성하고, 마을 공동체를 중심으로 지역 기업 마케팅 등 다양한 기업 지원에 나선다.

 

김병주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실장은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 3년 연속 국비 확보 전국 1위를 차지해 도의 일자리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목표인 일자리 창출 10만 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와 별도로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서도 국비 29억 원을 확보해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운영 활성화, 전기 분야 인력 양성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저출산 극복위해 375억 지원 (2018-03-26 15:16:09)
[인천의료사회봉사회]나눔과 배려로 함께한 이웃사랑 의료봉사 (2018-03-26 12:40:31)
[대전시] 내년도 국비 확보 사...
[대전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천시] 북한 소음방송 피해 ...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인천시]인천시-세계은행, 국외...
[경기도] 전국 최초 ‘전세사기...
[경기도 도민권익위원회] 발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