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문화관광재단]카자흐스탄 의료관광객 전남 유치 잰걸음
전남문화관광재단, 현지 설명회 이어 의료관광 에이전시 초청 사전답사
등록날짜 [ 2018년04월03일 14시54분 ]

전남문화관광재단이 카자흐스탄 의료관광 에이전시 9명과 인플루언서 2명을 초청, 전남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차별화된 웰니스 관광지를 체험하는 사전답사를 진행했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그동안 사드 여파로 침체된 전남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장 다변화를 시도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 1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사업설명회와 관계자 간담회 등을 열어 이번 사전답사를 성사시켰다.

 

카자흐스탄 사전답사단은 3월 30일까지 5일간 목포 백년로에 조성된 메디컬스트리트의 의료기관을 방문해 첨단기기를 이용한 건강검진 및 치과예방검진, 한방치료 등을 직접 체험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에서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암 치료 기술을 소개받은 후 의료장비를 둘러봤다.

 

이어 한국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와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해 편백톱밥 효소찜질, 한방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보성에서는 푸른 차밭을 바라보며 녹차를 시음했으며, 여수에서는 해상케이블카에 탑승해 아름다운 바다경관을 즐겼다.

 

카자흐스탄 에이전시 아마노바 아쎌은 “한국에서 서울 외에 다른 지역을 처음 와보았는데, 전남의 의료시설과 서비스가 서울 못지않다는 것을 알게 됐고, 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웰니스 관광지를 탐방했던 시간은 다른 곳에서 겪어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한국에서 치료를 바라는 환자들에게 꼭 전남을 소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식 전남문화관광재단 관광연구개발팀장은 “카자흐스탄은 한국 의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전남의 인지도를 높여 프리미엄 관광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사전답사가 카자흐스탄 의료관광객이 전남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사전답사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연계하는 등 지속적 현지 홍보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구제역 방역 대상 모든 가축 백신접종 총력 (2018-04-03 14:58:52)
[전라남도]완도 섬지역 식수난 해결 위해 지하저류지 설치 (2018-04-03 14:52:05)
[대전시] 내년도 국비 확보 사...
[대전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천시] 북한 소음방송 피해 ...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인천시]인천시-세계은행, 국외...
[경기도] 전국 최초 ‘전세사기...
[경기도 도민권익위원회] 발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