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기자수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주민밀착형 탄력순찰로 체감안전 상승
등록날짜 [ 2018년04월06일 14시10분 ]

 

지금까지 경찰은 각종 범죄·112신고 등 치안통계를 토대로 순찰시간·장소를 정해왔으나, 17년 9월1일부터 새롭게 도입된 “탄력순찰”로 인해 경찰청 치안통계 중심이 아닌 국민 여러분께서 순찰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순차서비스 하는 방식이다.

 

현재 인천지방경찰청은 4.2~4.15일까지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순찰 희망 장소를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순찰신문고(patrol.oilice.go.kr)’ 홈페이지 및 스마트국민제보(앱·사이트)에 접속하여 지도에 순찰 희망시간과 장소를 요청하는 방법과, 경찰서·지구대(파출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신청 받은 순찰요청은 사안에 따라 순찰노선에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고, 112신고 출동 등으로 인해 순찰을 제공을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지만 최대한 모든 순찰요청장소를 순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찰장소는 고정되는 것이 아니고, 주민들께서 원하는 장소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순찰활동이 가능하게하기 위해 매분기별로 주민의견을 종합해 순찰요청장소를 새롭게 정한다.

 

또한, 주민의 순찰 희망 장소를 바탕으로 112신고가 많이 접수되는 곳, 범죄취약지등을 종합하여 범죄예방진단 후 ‘안심순찰존’ 지정하여 ‘안심순찰존’ 표지판을 설치하고 집중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준다면 탄력순찰로 인해 체감안전도상승 및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인천남동경찰서 정각지구대 경장 임정태

올려 0 내려 0
임정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적 분위기 조성해야.. (2018-04-09 09:38:29)
[독자투고]마약(Drug) 이제는 끊어야 한다 (2018-04-06 12:21:28)
[대전시] 내년도 국비 확보 사...
[대전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천시] 북한 소음방송 피해 ...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인천시]인천시-세계은행, 국외...
[경기도] 전국 최초 ‘전세사기...
[경기도 도민권익위원회] 발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