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주)은 4월 12일 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학부모들의 소통과 공감으로 하나된 행복 강화교육 기반 조성을 위하여「2018. 강화 통(通)통(通) 학부모지원단」과「학부모 상담 봉사단」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부모 50명으로 구성된 통(通)통(通) 학부모지원단은 권역별 학부모 및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학부모의 학교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부모회 지원을 통한 학부모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강화 학부모상담 봉사단은 학부모 10명으로 매년 자격과정을 수료하고 매월 동아리 활동과 슈퍼비전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학교 현장의 상담 인력 지원을 통해 위기상황 예방 및 학생ㆍ학부모 연계 상담으로 상담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연계 아웃리치상담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강화 통(通)통(通)학부모지원단이자 봉사단인 김혜형 학부모는 학교 참여 지원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작은 힘이지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고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지원으로 학교 현장의 상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재환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강화 통(通)통(通) 학부모지원단과 학부모 상담 봉사단의 내실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으로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적ㆍ체계적으로 특색있는 학부모교육 운영을 통하여 행복한 강화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