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시장 문동신)가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진행될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에 참여할 끼와 재능이 넘치는 청소년을 오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노래·춤·무대공연 분야로 나눠 진행될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는 청소년 동아리 소속 청소년(2명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대학민국 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촬영한 공연 영상과 함께 주관기관 이메일(expo@ky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완료 후 예선 심사를 통해 결선에 진출할 10팀을 선발하고, 5월 26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컨벤션2홀에서 최종 결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전문 심사를 통해서 대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인기상1팀을 선정하고, 대상 1팀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1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경익 복지관광국장은 “동아리들의 경쟁을 통한 순위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전국청소년동아리들이 각자의 끼를 마음껏 뽐내며 서로 교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서로의 다양한 활동 모습을 통해 교류하고 꿈을 나누는 대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풍성한 볼거리가 예정된 이번 박람회는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VR·드론·3D프린터·코딩소프트웨어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존을 비롯한 진로존‧참여존‧창의존‧안전존에 150여개의 체험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또한‘공부의 신’강성태 강사를 비롯한 유명 멘토 강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가상 재난체험, 플래시몹, 유명아이돌 가수 공연 등 평소 경험하기 힘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