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는 4월 9일(월)부터 4월 13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 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실천 중심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로부터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삼목 에티켓 요일별 기본 생활습관지도를 바탕으로 매일 인성 함양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월요일부터 효행실천 중심의 효교육, 공감, 소통 학급 회의를 통한 또래 자치 활동, 친구 사랑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바른 언어 사용, 꿈끼탐색을 통한 진로 교육을 꾸준히 지도 및 교육하고 있다.
다양한 동영상 자료와 효실천 앱 사용, 친구 칭찬 쪽지 쓰기, 학교규칙 준수 서약서 작성 및 낭독 등의 활동을 하였다. 또한 꿈끼 탐색 주간과 연계하여 직업과 관련된 민덕을 찾고 학년별로 나의 꿈 그리기, 나의 꿈 시화 꾸미기, 나의 꿈 홈페이지 꾸미기 대회 등을 다채롭게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구름빵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올해 같은 반 친구들과 어떻게 하면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모두 즐거운 학급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번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통해 삼목초 학생들이 서로 하나가 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는 학생들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