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미국 샌디에고시와의 4차 산업혁명 협력사업 기획 본격 착수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4차 산업혁명 거점 도약
등록날짜 [ 2018년04월23일 08시32분 ]

울산시는 UNIST와 함께 미국 샌디에고시와의 4차 산업혁명 교류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STIP 사업의 세부과제 기획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4월 23일(월) 오후 2시 UNIST에서 시, UNIST, 테크노파크, 지역 기업체 및 연구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미국 샌디에고시와 함께 추진할 스마트 운송 혁신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기획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울산시가 지난 3월 미국 샌디에고를 방문하여 샌디에고시와 4차 산업혁명 산업기술 분야 국제 협력 MOU를 체결한 후, 지능형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및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세미나에서는 우선 자율주행차 기술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발표를 듣고, 울산의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방향에 대해서 논의한다.

 

또한, UNIST, 울산TP 등이 주관하여 STIP 공동협력사업 기획방향을 발표하고 기관 간 상호협력방안에 대하여 협의한다.

 

울산시가 공동협력사업으로 기획중인 컨셉은 우선 특정 구간을 순환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을 실증할 수 있는 자율주행 셔틀버스와 자율주행 배달로봇 기술개발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 자율주차 기술을 포함한 자율주행차 기술 고도화 사업이다.

 

울산시는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8월까지 세부사업을 기획해서 샌디에고시와의 협의를 통해 협력 사업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미국 샌디에고시 관계자를 초청하는 STIP 사업 2차 워크숍을 개최하여 기획 사업을 발표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경술 울산시창조경제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미국 샌디에고시와의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잘 기획하여 자동차산업 고도화를 통해 울산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제2회 DfAM(3D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2018-04-23 08:34:25)
[인천해양경찰서] 갯벌에 좌주된 낚시어선 승선원 구조 (2018-04-22 19:13:2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