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4월‘문화가 있는 날(25일)’다채로운 행사 열려
등록날짜 [ 2018년04월24일 08시52분 ]


 

4월 마지막 주 수요일(25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열린다.

 

먼저,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8 ‘문화가 있는 날’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으로 <예술로 상상>이 25일 오후 1시 40분 울산여중에서 올해 첫 공연을 펼친다. <예술로 상상>은 학업과 일상에 쫓겨 제대로 된 문화생활을 즐기기 힘든 울산 지역 청소년들에게 공연 예술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물할 예정이다. 울산여중을 시작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행사 유치를 희망하는 학교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예술로 상상> 공연이 진행된다.

 

대곡박물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헌양현(언양현)을 통해 본 고려시대 울산 역사 이해>라는 주제로 답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곡박물관 큐레이터와 <고려시대 헌양, 언양 특별전> 전시해설 및 질의응답을 가진 후, 고려시대 장군 <위열공 김취려의 묘>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피아니스트 원재연>의 4월 하우스 콘서트가 열린다.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 좌석 1,000원이다. 알프스시네마에서는 움프데이 특집으로 울주산악영화제 초청작인 <도도스 딜라이트>, <신참내기>가 무료로 상영된다.

 

이 외에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 또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퇴근 시간대인 오후 5시 ~ 9시 상영 영화 1회에 한해 관람료를 5,000원으로 할인하며 관내 구립 도서관에서는 야간개방, 영화상영, 동화구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기타 자세한 문화의 날 참여 문화시설 현황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부천시]창창한 봄, ‘복사골 예술제’와 함께 (2018-04-26 10:25:48)
[한국전통예술 ]2018한국페스티벌 IN NAGOYA Part2「고전과현대의 조화」 성황리에 개최 (2018-04-23 08:41:40)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