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고흥우주항공센터에 드론 전문교육기관 인가
국토부, 고흥무인항공교육원 지정…이론․실기 원스톱교육
등록날짜 [ 2018년04월25일 16시22분 ]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센터장 김용규)에 입주한 마린로보틱스(주)의 부설 고흥무인항공교육원이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지정하는 드론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고흥무인항공교육원은 지도조종자와 실기평가조종자, 자체 강의실 및 이·착륙 비행시설, 훈련용 비행장 장비 등을 모두 갖춰 이론 및 실기시험까지 원스톱 교육 기능을 갖췄다.

 

드론산업은 항공·ICT·S/W·센서 등 차세대 첨단기술이 융합돼 제조, 첨단시스템 개발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요시장 발굴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 연관 산업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아직 제조 및 민간 분야 등의 수요시장이 형성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우선 공공 분야 수요를 기반으로 민간 분야까지 확산되도록 하고, 차세대 기술개발-제조-수요-서비스 운영 등에 이르는 드론산업 가치사슬을 구축해야 한다.

 

공공 분야의 대표적 운영서비스 수요는 격오지 물품 조달, 재해·재난 및 수색·구조, 사회기반시설 정밀점검, 해상 경비 및 수색, 지형정보 수집, 농수산업에 방제·예찰 모니터링 등이다.

 

고흥무인항공교육원은 조종자격증 취득을 위한 단순교육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공공 및 민간수요 분야 교육생의 관심·진로 등에 맞춰 서비스운영 전문교육까지 매뉴얼을 갖춰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선도적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는 현재 농업 분야 방제·예찰서비스 실증사업을 하고 있으며, 연내 서비스 운영 매뉴얼을 개발해 보급함으로써 드론 자격자들에게 일자리 창출을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 드론 운영 수요 창출을 위해 공공 사회안전 분야, 해양 양식장, 산림 예찰, 스마트 팜 등에 이르는 전남형 드론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에 따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관련 정부사업을 활발하게 기획해 추진하고 있다.

 

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 관계자는 “드론 교육원 인가를 계기로 청년 및 조기 은퇴자 등에게 새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현재 기획·추진 중인 정부 다부처 드론 실증사업 유치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경] 전 직원 대상 스쿠버 자격증 취득 교육 확대 실시 (2018-04-25 20:17:24)
[전라남도]귀한 몸 주꾸미 자원 조성…어업인 소득 증대 (2018-04-25 16:21:1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