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은 군민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 인천광역시, 지역고용전략연구소와 ‘강화 일자리 잡(JOB)다(多)’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오는 4일 취업전문 교육관을 개소한다고 밝혔다.
군은 개소일에 교육관(군청 옆 그랑프리타워 401호)에서 송수용 강사를 초빙해 ‘내 상처의 크기가 내 사명의 크기다’라는 주제로 오픈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이달 15일, 18일, 29일에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에 대비한 취업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강화일자리 잡(JOB)다(多)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강화군민 누구나 구인·구직 상담부터 취업알선,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특강 등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5월 중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일자리지원센터 교육관에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주)삼구에프에스는 5월에 개장 예정인 강화종합리조트(강화씨사이드 리조트)에서 근무할 조리, 바리스타, 캐셔 등 4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당일 이력서를 구비해 현장에서 1대1 면접에 응하면 된다. 취업특강과 면접 참여에 대한 문의는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032-930-3088) 또는 교육관(032-932-2292~3)으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