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한국신기록 쏟아진 수영국가대표 선발대회
광주에서 개최, 차세대 스타 대거 등장
등록날짜 [ 2018년05월02일 11시58분 ]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영 국가대표를 뽑는 ‘2018 국제대회 수영국가대표 선발대회’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광주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대한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광주수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은 경영과 다이빙 종목의 태극마크를 두고 경합을 벌였다.

제18회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대사이자 한국 수영의 희망인 박태환, 안세현뿐만 아니라 김서영, 이호준 등 우수 선수들이 참여하여 숨막히는 기록경쟁을 펼쳤다.

스타들의 경쟁답게 한국신기록도 대거 쏟아졌다. 자유형부터 배영, 평형, 개인혼영까지 많은 신기록이 나와 관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여자접영 50m에서 고교생 박예린이 우리나라 접영 최강자인 안세현을 따돌리고 1위를 하는 이변이 일어나기도 해 우리나라 수영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수많은 대회를 치르면서 쌓은 노하우와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선수들의 좋은 기록이 쏟아져 뿌듯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올해 아시안게임뿐만 아니라 내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도 우리나라 선수들의 좋은 소식을 기대하면서 내년 대회가 선수들이 최고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8 국제대회 수영국가대표 선발대회에는 2000여 명 이상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는 대회 참관과 경기운영시스템을 파악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여 내년 대회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광주출신 선수는 경영 8명과 다이빙 7명 등 총 15명이 출전, 이 중 백수연(광주시체육회) 선수가 여자평영 200m 결승에서 1등을 해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지역불균형 해소 위해 경전선 고속전철화 시급 (2018-05-02 12:00:55)
[부산시] 원전해체산업 육성 위해 미국과 손 잡는다 (2018-05-02 11:53:2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