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부천시]부천시 365콜센터,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9년 연속 우수기관
등록날짜 [ 2018년05월03일 10시17분 ]

 

부천시 365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15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전국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25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에 걸친 모니터링을 통해 16개 항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부천시는 지난 200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했다. 현재 40명의 전문상담사가 교통, 복지, 세무 등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을 연중무휴 제공하고 있다.

 

시는 콜센터 상담사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할로윈 이벤트 등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오늘의 별의 별상’, ‘이 달의 상담 끝판왕’, ‘상담 어벤져스’ 등 교육과 재미를 접목한 다양한 직무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윤경 민원과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온 결과로 전국 최고의 콜센터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콜센터 상담사가 행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서비스가 플러스되는 행복콜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부천시]부천 꿈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 운영 (2018-05-03 10:19:40)
[인천서부소방서] 화재안전 특별조사 인력 1061명 채용 적극 홍보 나서 (2018-05-03 10:05:5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