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어린이날 행사 연계‘시민 안전체험 한마당’개최
지진 체험교육으로 안전생활 실천 참여
등록날짜 [ 2018년05월04일 08시45분 ]

울산시는 오는 5월 5일 ‘2018년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와 연계하여 ‘시민 안전체험 한마당(지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안전교육 전문강사의 지진 발생 시 대처법에 대한 동영상 교육과 지진장비 체험을 통해 위기 상황을 가정한 지진대비 행동요령을 직접 배워보는 순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지진 발생 시 ▲튼튼한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 ▲가스와 전기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 ▲진동이 멈추면 신발을 신고 대피, ▲반드시 계단을 이용하고 엘리베이터 사용은 금지, ▲건물, 담장에서 멀리 떨어져 이동, ▲ 신속하게 운동장,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 ▲라디오나 공공기관의 안내 방송 듣기 등에 대해 배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진 발생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평소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서 대응 매뉴얼을 몸으로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안전체험을 해 봄으로써 안전생활 습관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오는 7월 운영 예정인 울산안전체험관을 비롯하여 남구 행복안전체험관과 강동관광단지 내 키즈오토파크 등 3개의 안전체험관이 올해 안으로 추가 건립되어 관내 전체 9개의 안전체험관이 본격 운영될 예정으로 체험 중심형 시민 안전교육이 대폭 확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날아라! 달려라! 꿈나무들은 어린이 세상으로 (2018-05-04 09:39:20)
[울산시]향기 가득한 정원, 태화강으로 오세요 (2018-05-04 08:41:12)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