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대숲의 바람에 꽃들이 춤을 춘다
봄꽃패션쇼, 달빛투어, 쿠킹토크, 전시․체험 등 행사 풍성
등록날짜 [ 2018년05월08일 11시17분 ]

“가정의 달 5월, 태화강대공원이 정원과 어우러진 봄꽃으로 가득하다.”

 

꽃들의 춤 대숲의 바람, ‘태화강 봄꽃 대향연’이 오는 5월 10일 태화강 대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정원박람회에서 전시되었던 67개 정원 작품들과 꽃양귀비, 작약, 금영화 등 10여 종, 5천만 송이 꽃들이 함께 연출된다.

개막행사와 축하공연이 시작되고 특별행사로 봄꽃패션쇼, 쿠킹토크쇼, 달빛투어가 진행된다.

 

전시참여 행사는 작년보다 확대하여 야생화 전시회, 도시농업 전시회, 봄꽃 요정퍼레이드, 한지 소망꽃등 만들기, 대나무공예 등의 체험행사가 열린다.

 

그리고 지역의 대기업체인 현대자동차에서 자원봉사 한마당도 함께 어우러져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한다.

 

울산시 김형수 경제부시장은 5월 8일 10시 30분 경제부시장실에서 관련 부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원박람회 기간 잘된 점과 미흡했던 점을 분석하여 교통대책 등 봄꽃대향연 준비상황을 각 분야별로 점검한다.

 

교통분야는 교통상황실 운영과 임시 주차장을 확보 운영한다. 행사 기간중 정체구간이 예상되는 신복로터리, 태화로터리, 다운사거리, 태화루 사거리 등에 대하여 구간별 정체구간 모니터링, 신호체계 조정을 신속히 조정하여 교통상황을 통제한다.

 

주차장은 임시주차장 850면을 포함하여 총 3,420면을 확보하여 주말에는 주차요원과 교통 관리 근무자를 증원하여 운영한다.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대중교통 증차와 행사장 주변을 운행하는 전용버스 운행, 연계 신호기 조절 등이 시행된다.

 

편의시설은 응급의료지원, 미아보호소, 모유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를 비치하고 와이파이(5개소), 쉼터 48개소(원두막, 파라솔, 대나무 평상, 몽골텐트 등), 간이화장실(3개) 등이 임시 설치된다.

 

작년보다 방문객을 위한 휴식공간도 대폭 확충됐다.

 

관람객들의 즐길거리를 위해 푸드트럭 9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울산 관광 상품 전시장도 마련된다.

 

또한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한복 입고 전통문화체험, 봄꽃 배경 사진찍기, 대나무 공예체험, 한지 소망꽃등 만들기, 평창 동계올림픽의 여운을 즐길 수 있는 봄꽃 컬링 체험, 드론체험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개막식은 10일 오후 7시 태화강 대공원 느티마당 야외공연장에서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개막식의 야간 점등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매일 꽃밭과 대숲에서 라이팅쇼(19:00~22:00)가 진행될 계획이어서 주간과는 또 다른 모습의 꽃밭을 감상할 수 있다.

 

김형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봄꽃 대향연은 정원의 우아함과 봄꽃의 화려함이 더해져 태화강이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해 있을 것”이라면서 “도심지 한가운데 행사가 열리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민생경제 살리는 신속집행 선두주자 홍성군, (2018-05-08 11:19:45)
[울산시]공공체육시설 유해성 우레탄 트랙친환경 시설로 교체 완료 (2018-05-08 11:13:1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