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종합건설본부,‘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공사’준공
오는 5월 11일 개통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접근성 향상
등록날짜 [ 2018년05월11일 08시42분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로 가는 길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울산시 종합건설본부는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모노레일 등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공사’를 오는 5월 11일 오후 2시 준공식을 시작으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84억 원을 투입하여 매암동 울산대교에서 장생포 고래박물관까지 전체 연장 1.0km 구간을 확장하는 공사로, 2016년 8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17년 2월에 착공한 지 16개월 만인 올해 5월 준공하게 되었다.

 

현재, 장생포 일원은 기 운영중인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을 중심으로 3월 워터프론트, 4월 JSP 웰리 키즈랜드 및 모노레일이 조성되는 등 고래문화특구의 체험 및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지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도시이미지가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기존 접근 도로는 폭이 7m ~ 12m에 불과하여 사고 발생 우려가 높고, 인도가 노후되어 고래문화특구가 무색할 만큼 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도로확장 요구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던 구간이었다.

 

이번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공사‘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내 각각의 이용 시설을 연결하는 핵심적인 접근도로인 점을 감안하여, 관광지의 특성상 보행기능에 주안점을 두고 보도를 6m로 대폭 확장하여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과 병행하여 고래박물관 일원에 고래문양을 표현한 보도와 노후 차도 재포장 등을 시행하여 고래박물관 일원 도로 미관이 크게 개선되었다.”라며 “시민 여러분이 지금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찾는다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장생포의 봄을 느끼기에는 더할 나위 없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수사구조개혁의 기대효과 (2018-05-11 09:39:26)
[울산시]‘제12회 울산 자동차의 날 기념식’개최 (2018-05-11 08:39:17)
[부산시]반도체 제조기술 국제...
[인천서구]인천서구문화원 2024...
[인천시] “인천크래프트’로 2...
[경기도] 지자체 최초 데이터 ...
[경기도] 연말연시 대비 공연장...
[경기도]11일부터 겨울철 대비 ...
[서울시]'판교~광화문 15분' 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