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 5월 강좌는 특별히 더 많은 시민들이 수준 높은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저녁 7시에 진행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멘토로 알려진 스타강사 김미경이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美)답’이라는 주제로 오는 16일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많은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김미경 강사는 관공서를 비롯해 기업체・대학・방송 등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수많은 사람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누고, EBS‘엄마를 찾지마’, tvN‘어쩌다 어른’,‘김미경쇼’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인생미담’,‘흔들리는 30대를 위한 언니의 독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진솔하고 에너지 넘치는 화법과 뛰어난 공감 능력으로 살면서 누구나 맞닥뜨리게 되는 크고 작은 질문, 특히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김미경 강사 나름의 생각과 인생 경험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기의 품위를 스스로 지키는 자존감”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과 꿈을 지키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강좌는 SBS 김정택 예술단장을 초청해 ‘열정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6월 20일 오후 3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454-260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