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나야 나! 혁신도시 맞춤형 지역인재
지역대학생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3곳 탐방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5월16일 13시26분 ]


 

광주광역시는 15일 전남대와 조선대 등 80여 명이 참여한 ‘2018 상반기 지역 대학생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가 혁신도시 공공기관 맞춤형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시책의 하나로 올해 처음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0월 두 차례 실시된다.

이번 탐방은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등 에너지 관련기관 3곳의 시설투어, 채용계획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기관의 분야별 채용인원과 자격요건 등에 대한 대학생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한 참여 학생은 “그동안 혁신도시 공공기관 문턱이 매우 높게 느껴졌는데, 이번 탐방으로 각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자세히 알게 돼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현장감 있고 만족도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대학 취업부서와 함께 협력을 통해 에너지 관련 학과인 전기공학과와 에너지자원공학과 등을 선정하는 등 이번 행사를 추진해 왔다.

지역 대학의 고른 참여를 위해 하반기 10월 탐방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대학을 중심으로 사전 수요자를 파악해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개정된 혁신도시법에 따르면, 각 공공기관은 현재 2017년 16.2%인 지역인재 채용비율을 2022년까지 30% 이상으로 높여야 한다.

광주시는 이를 지역인재 채용 촉진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맞춤형 우수인재 육성 사업들을 관련 기관들과 손잡고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채용박람회, 5월 대학생 공공기관 탐방에 이어 6월 광주시․대학․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가 구성되면 공공기관 채용이 크게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병규 시 혁신도시협력추진단장은 “시즌2를 계기로 광주전남혁신도시가 지역 발전의 전진기지가 돼야 한다”며 “특히 지역 인재들이 좋은 직장에 취직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 정부는 혁신도시를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시즌 2를 전격 발표하고, 이를 실행할 전국 혁신도시 종합계획을 연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시즌1이 혁신도시의 기반구축과 정주여건 개선이었다면 시즌 2는 혁신도시가 지역 미래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의 성장동력이 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광주시는 전남도와 함께 종합계획에 반영할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지난달 23일 광주전남발전연구원에 발주해 8월 말 마무리하고 건설교통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참고로 광주시는 그 동안 혁신도시의 빠른 정착을 위해 교통, 환경 등 39건의 정주여건 건의사항을 개선하고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을 위한 남도문화탐방을 89회에 걸쳐 4500여 명 실시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정부 일자리추경 확보 발빠른 대응 (2018-05-16 14:39:50)
[광주광역시]5.18 특별기획 전시, '가자 도청으로' (2018-05-16 13:23:3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