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투명하고 민주적인 재정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내년 11억 원의 주민참여예산을 세우고 구체적인 예산 편성을 위한 군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홍성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5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11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홍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으로부터 사업을 제안 받아 직접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제안은 읍·면당 1억 원의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가능하며, 홍성군 주민에게 직접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모든 사업에 대해 가능하다.
공모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공모제안서 양식에 따라 제안 내용을 작성하여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이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접수된 주민제안사업은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분과위원회 및 본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한 후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을 직접 예산에 반영하여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이다. 주민의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2019년도 예산에 반영되어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재되어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041-630-157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