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역의 고유성과 농업·농촌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가치를 기반으로 한 건강한 농촌서비스의 제공 및 전문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농어촌체험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하순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농촌체험 운영기술에 관심 있는 홍성군민 20명을 대상으로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 도농교류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할, 우수현장 탐방 등의 전문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군내 농어촌체험 관련 각종 사업 및 행사기획 실무 활용을 통한 유연성 있는 일자리 창출 등 관련업종 전문 인력으로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8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hongseong.go.kr/)에서 신청서를 배부 받아 작성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체험마을과 농장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실습으로 그 부가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향후 수료생들이 관련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현장에서 탄탄하고 다채로운 역할을 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홍성군 농업기술센터(041-630-9136)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