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3일 공무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홍성군 6개 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 동아리 ‘늘품’ 학생 36명은 홍성군청에 대한 소개를 받은 후 인근에 위치한 CCTV 통합관제센터를 견학하며 부서 업무를 직접 체험하였다.
이어서 이용록 부군수와의 대화시간을 가지며 공무원이란 직업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이 부군수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답변을 들으며 평소에 가졌던 궁금증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지역인 홍성군과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진지하게 진로를 탐색해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에는 현재 군 산하기관 및 민간단체 등의 협력을 통해 총 63개의 진로체험처가 운영되고 있으며, 진로체험을 원하는 경우 각 진로체험 프로그램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진로체험전산망‘꿈길’사이트를 통해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