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中 뷰티시장 숨고르기 끝, 수출엔진 본격 '시동'
中 미용박람회 지역 4개사 참가…520만 달러 수출 상담, 100만 달러 계약
등록날짜 [ 2018년05월25일 12시46분 ]


 

지난해 사드(THAAD) 배치에 따라 세계 화장품 시장 2위인 중국에서 잠시 숨 고르기를 하던 지역 뷰티 관련 업계가 올해 현지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잇따라 좋은 실적을 내면서 대 중국 수출이 기지개를 켤지 관심을 모은다.

 

24일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린 ‘2018 중국 상해 국제 미용박람회(Shanghai International Beauty Expo 2018)’에 지역 기업의 참가를 지원하여, 47건, 52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통해 10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서는 528만 달러 규모의 상담과 26만 달러의 수출 계약 실적을 올렸었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가 지원하는 ‘K-뷰티 수출 컨소시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이에스케이 △㈜팜바이오스 △㈜유바이오메드 △아발리코코리아 등 대구에 소재한 뷰티 관련 4개사가 참가했다.

 

대구시 프리스타기업인 유바이오메드는 중국 현지의 뷰티기업인 광주미지복장설계유한공사(广州美知服装设计有限公司)에 자사의 주력 제품인 무통증 피부미용주사기 등을 납품키로 하는 계약을 맺었다. 계약 규모는 총 100만 달러로, 오는 상반기 중으로 초도 물량을 선적할 예정이다.

 

팜바이오스는 수출 컨설팅사인 화동무역에서 중개한 현지 기업과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의 논의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팜바이오스는 산삼발효 동충하초, 상황발효 현미, 영지발효 녹두감초 등 천연물로 개발한 화장품을 선보여 박람회 기간 동안 호평을 받았다. 이 제품들은 미백과 노화방지에 우수한 효능을 지녔다고 팜바이오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 생산기업인 제이에스케이는 대구의 성형 전문병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에센스, 스킨, 수분크림, 글렌징폼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제이에스케이(브랜드명)가 폴란드의 기업으로부터 샘플 오더를 받아 향후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대구TP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의 중국 시장수출액이 지난 2014년 290만 달러에서 2016년 420만 달러로 약 45% 가량 증가율을 보이다 지난해는 다소 고전했었다”며 “하반기 광저우와 홍콩 박람회 참가를 비롯하여 현지에서 두 차례의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중국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25일부터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지역 화장품 기업 12개사로 구성된 공동관을 조성하여 지역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하절기 축산물위생 취약분야 일제점검 (2018-05-25 12:51:14)
[제주특별자치도]하절기 수산자원 보호 위해 불법어업 특별단속 실시 (2018-05-25 12:36:4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