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태화강지방정원 유휴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
1,500㎡ 핑크뮬리 등 식재 …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등록날짜 [ 2018년05월29일 08시58분 ]


 

태화강지방정원 내 유휴지가 핑크뮬리 정원으로 탈바꿈한다.

 

울산시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에 맞추어 태화강지방정원 내 유휴지를 활용하여 1,500㎡ 규모에 가을에 개화하여 핑크빛 물결로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며 사진 명소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핑크뮬리(분홍억새) 정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부산, 경주, 제주 등지로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 떠났던 울산 시민들은 이제 울산에서도 충분히 분홍 물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태화강지방정원 오산못 주변 공휴지에 조성하는 ‘핑크뮬리 정원’은 핑크뮬리 외에도 팜파스 글라스 등 3만 8,000본을 중요지점에 포인트로 식재하여 올 가을부터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아울러, ‘핑크뮬리 정원’을 찾는 방문객 및 시민들의 보행 편의를 위해 식생매트(100m) 설치 및 핑크빛과 어울리는 다양한 포토존도 신규로 제작해 설치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가을철 핑크뮬리와 더불어 오산못 주변으로 겨울철 붉은 수피를 볼 수 있는 흰말채 4,345본도 식재하는 등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위해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 제공 인프라 구축을 노력 중에 있다.

 

이에 앞서 작년 연말 태화강지방정원 내 실개천을 중심으로 기 식재되어 있는 물억새 좌우측으로 물억새 96,000본을 연장 식재하였으며, 올봄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여름철 대표수종인 배롱나무(목백일홍) 200본을 무상으로 공급 받아 환경정책과 직원들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식재를 완료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지방정원 내 핑크뮬리 정원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생활의 질을 높이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매각 실시 (2018-05-29 09:28:25)
[울산시]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 기술개발 본격 추진 (2018-05-29 08:56:32)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