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부서를 대상으로 매월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5월 30일 오정보건센터를 시작으로 11월까지 9개 부서를 순회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콜센터 전문업체인 ㈜유베이스 교육본부의 전문 강사가 각 부서를 찾아가 부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시청 민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문 강사의 친절교육 만족도가 높아 확대 실시하는 것으로, 5월 중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 부서를 선정했다.
5월 30일 교육을 받은 오정보건센터 관계자는 “시민의 눈높이와 감정에 맞춰 대화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표현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무원의 자존감을 높이고 민원인과 공감하는 민원처리를 위한 친절 교육 및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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