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는 학생들이 돌봄교실에 머무르는 동안 건강식품과 친숙해지고 신나는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가정연계 건강식생활 교육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진행 중에 있다.
그 중 가정연계 건강식생활체험놀이 교육의 일환으로 옥산초, 부곡초, 상도초, 상지초, 원종초 등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달 28일부터 31일까지 학교 당 1회씩 미각체험놀이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미각체험 놀이용 과일 및 채소 3종(방울토마토, 사과, 배)을 이용하여 건강 간식에 대해 탐험해보고 후각, 청각, 촉각, 미각, 시각적 느낌을 표현해보는 오감체험교육으로 평소에 과일을 싫어했던 학생도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건강식품과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원물 과일 및 채소를 직접 잘라보고 만져보고 함께 먹는 시간을 가진 아이들은 “내 손으로 두드려보고 만져보고 향기를 맡아보니 신기해요”,“평소에 배를 싫어했는데 친구들과 같이 먹으니 맛있다”라며 즐거워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식생활 미각체험놀이 교육으로 채소, 과일에 대해 알아보고 먹어보며 채소, 과일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기 건강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체험놀이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032-625-4410)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