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조금 서울 24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든든한 보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대구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보훈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6월01일 13시17분 ]

대구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호국․민주화 과정을 거치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분들의 고귀한 넋을 기리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보훈행사를 개최한다.
 

6월 1일 오전 10시 충혼탑에서는 국가가 어려울 때 나라의 부름을 받고 산화하신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제18회 호국영령추모제 및 사진전시회가 보훈단체장과 유족,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구광역시지부 주최로 개최된다.

 

오전 11시에는 망우당공원 내 임란호국영남충의단에서 임란의병의 역사적 의의와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의병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김승수 대구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김영근 성균관 관장, 충의열사 후손,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의병의 날 기념식과 향사제가 거행된다.

 

현충일인 6월 6일 오전 9시에는 지난 5월 1일 국립묘지로 승격된 국립신암선열공원에서 김승수 대구시장 권한대행과 도재준 대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애국지사,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배가 있으며, 오전 9시 57분부터 앞산 충혼탑에서 국가유공자와 유족, 지역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이 엄숙하고 경건하게 거행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1분간 민방위 경보사이렌에 맞추어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하게 되며, 추념식에 참석하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앞산네거리에서 충혼탑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이번 현충일 추념식은 지난해 앞산 충혼탑을 45년만에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단장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한 호국영령 및 국가유공자의 공적과 위업을 재조명하고, 후손들에게 나라사랑정신 고취를 위해 부조(浮彫) 제작․설치는 물론 5,364위의 호국영령 위패도 새로 제작하여 안치한 가운데서 거행되어 참배객 및 일반시민들로 인산인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6월 12일 오후 3시에는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매일신문사가 주최하는 「2018매일보훈대상 시상식」이 개최되며, 대구‧경북 거주 모범 국가유공자 및 14명(대구 7명, 경북 7명)에게 포상한다.
 

6월 16일 오후 6시에는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대구광역시지부 주관으로 「2018 달구벌 보훈 문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돌을 맞는 이 행사는 세대를 뛰어넘어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보훈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식전행사로 두류공원 일대에서「호국영웅 바로알기」주제로 보훈가족․학생 500여명이 참가한 호국보훈 미션 릴레이게임이 진행되며, 또한 뮤지컬 공연, 기념 세레머니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6월 25일 오전 10시 30분에는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6.25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와 안보의지를 다지는 「6.25전쟁 제68주년 행사」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 증서 수여식도 같이 진행된다.

 

6월 28일 오후 7시에는 안동시민회관에서는 매일신문사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경북도, 대구지방보훈청이 후원하여 국가유공자 명예선양과 위로를 위해 보훈가족 900여명을 초청하여 호국보훈의 달을 주제로 「2018 호국감사음악회」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대구와 경북이 격년제로 실시되며, 2017년에는 수성아트피아에서 1,000여명이 참석하여 6.25전쟁을 주제로 한 악극 등 공연이 개최되었다.

 

또한, 6월중 대구보훈병원에 입원중인 국가유공자 위문․격려와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가 높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시장표창 실시는 물론 애국지사, 1급중상이자, 2인 이상 전사유족에게 자활지원금 지원과 생계곤란 독립유공자 (손)자녀 특별위문금 지원을 통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가 우리지역에서 명예와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예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6월 5일부터 7일까지 대구시에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의 하나로 국가유공자 및 동반 가족 1인에 대해서 시내버스(급행․일반_6월 6일 당일) 및 도시철도(6. 5~6. 7)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이외에도 프로야구‧축구경기 무료관람, 이월드 무료이용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대구시장 권한대행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호국․민주화 과정을 거치면서 국가를 위하여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 및 유족에 대하여 대구시는 든든한 보훈으로 보답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는 보훈가족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항상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대전보건환경硏, 반려동물 항생제 내성균 검사 강화 (2018-06-01 13:21:22)
[제주특별자치도]2018 상반기 친절 베스트 버스 운전원 표창 (2018-06-01 13:09:3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