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일본인 인기 유튜버‘부산사랑’과 공동으로‘원데이 부산투어’개최
동래파전 체험, 다이아몬드베이, 민락수변공원 치맥, 황령산 야경 홍보
등록날짜 [ 2018년06월22일 12시11분 ]

부산시는 비영리단체 ‘부산사랑,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6월 23일 일본 각 도시에서 모이는 ‘부산사랑 팬’들과 함께 ‘원데이 부산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사랑’이 제작하는 유튜브 ‘와보이소 부산’ 구독자도 일본에서 28명 참가하여, ▲부산관광고등학교에서의 동래파전 요리체험 ▲다이아몬드베이 요트체험 ▲오륙도 스카이워크 ▲민락수변공원에서의 치맥 ▲황령산 야경 감상 등 독특한 부산의 관광자원을 돌아본다. 

 

시는 이번 ‘원데이 부산투어’ 전 일정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부산만의 매력을 영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와보이소부산’ : 비영리단체 부산사랑이 매주 금요일 제작, 게재하는 영상으로 주로 부산의 맛집과 부산의 관광명소, 축제 등 부산거주 일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홍보. 작년 연말 구독자수 700명에서 현재 약 15,000명으로 급증, 총 조회수 350만회.  

부산사랑: https://www.youtube.com/channel/UCDK7BC_28N4Cuhwh0EzEmjg

 

이번 팸투어를 진행하는 부산사랑 곤 마사유키 대표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한우고기 맛집 영상을 게재 후 폭발적으로 구독자가 증가했고, 구독자와 함께 투어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출연자와 함께 부산만의 관광명소를 돌며 많이 홍보됐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을 찾는 일본인이 작년 동월 대비 24% 증가했으며 거리에도 눈에 띄게 일본인이 증가했다. 이번 팸투어는 부산을 정말 사랑하는 일본인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만큼 관광객의 입장으로 본 부산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 일본인 관광객들이 부산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시민참여 직접민주주의 확대 (2018-06-22 12:14:15)
[부산시] 2018년 산복도로 거점시설 활성화를 위한 민·관 업무공유 워크숍 개최 (2018-06-22 12:09:1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