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YWCA(운영위원장 김기순)는 7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7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3일간‘#Me Too #With You’라는 주제로 제3회 양성평등영화제를 개최한다.
군산시 지방보조금 사업으로 시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최근 미투 운동 지지와 성폭력 근절을 위한 동참을 넘어,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 위계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사회전반의 총체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생각돼 영화제 주제를‘#Me Too #With You’로 정했으며, 군산YWCA 성인지 위원회가 그에 맞는 영화를 선정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3일 눈길, 아이 캔 스피크 ▴4일 노리개(청소년관람불가) ▴5일 한공주(청소년관람불가), 스포트라이트 영화가 상영된다.
특히 낮 시간에 운영되는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맞벌이 가정과 아이들에게 편안하고 자유로운 관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저녁 야외 상영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시민들이 영화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군산YWCA 대강의실 및 옥상에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군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돗자리만 지참해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영화제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군산 YWCA 사무국(☎466-0997)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