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7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기자수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 소방차의 출동을 도와주세요
등록날짜 [ 2018년06월27일 09시32분 ]

 

소방차가 도로에서 운행 시 싸이렌이 울릴 때와 경광등만 켜고 운행할 때가 있다.

소방차가 싸이렌을 울리고 운행할 때는 화재 및 구조출동 같은 급한 용무가 있는 경우이며 경광등만 켜고 운행할 때는 업무운행이나 순찰 등 급하지 않은 때다.

 

문제는 소방차가 싸이렌을 울리며 가는데 운전자들이 잘 비켜주지 않거나 심지어 소방차 뒤에서 추월하는 경우인데 이는 화재 등 급한 용무가 있는 장소에 가는 시간이늦어져 더욱 위험하고 어려운 상황으로 만들게 된다.

 

요즘 시민들은 소방차 길터주기에 대한 많은 홍보로 시민의식이 바뀌어 비켜줘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막상 소방차가 오니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이 떠오르지 않고 마음이 초조해지기도 한다.

 

어떻게 하면 소방차의 급한 출동을 도울 수 있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내 차량이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으로, 왼쪽에 있다면 왼쪽으로 비켜줘 가운데에 덩치가 큰 소방차가 지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면 된다. 또한 소화전 주변 5m에 불법주차를 하지 않아 소방차의 출동로를 확보해주고 소방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현행 소방기본법이 변경되는 것이 있는데 7월부터 시행되며 싸이렌을 울리며 출동 중인 소방차의 진로를 막거나 양보하지 않는 차량에 대해서는 기존 과태료 20만원에서 10배 높아진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며, 기존 소화전 등 소방시설 옆 주차금지가 주정차 금지로 강화되니 미리 숙지해 불이익을 피하시기 바란다.

 

나로부터 배려하고 양보하는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가족과 더불어 우리 모두를 화재로부터 안전하고 신속하게 지켜줄 것이다.

 

인천서부소방서 석남119안전센터 소방장 최운섭

올려 0 내려 0
최운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 횡단보도에서는 보행자가 우선! (2018-06-27 14:34:00)
[독자투고] 보행자 중심 교통안전활동에 동참해 주세요 (2018-06-26 16:05:29)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