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7월 1일부터 7일까지인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오는 7월 6일 오후 1시부터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홍성군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 홍성군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홍성군 남·여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양성평등촉진을 위한 기념행사로, 식전공연, 기념식, 명사특강, 문화행사, 어울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tvN <어쩌다 어른>에서 미투 운동이 활발하던 시기에 ‘#With You’에 관한 이야기로 국민적 공감을 이끌어 냈던 손경이 강사의 에 관한 강연도 기획되어 있다.
여전히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는 잘못된 성의식과 남성·여성이라는 성역할 고정관념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다음 세대인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인식을 갖게 하는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말할 수 있는 일상에서의 성교육 지도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 밖에도 기념식을 통해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시상·격려해 모범사례를 널리 알리고, 홍성군 내 양성평등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