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간여행마을과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군산시간여행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초・중・고 학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시에서는 이번 모집을 통해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모든 연령대가 즐기며 청소년들이 기성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시간여행축제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군산을 바로 알 수 있는 교육적 효과와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모집분야는 ▲시간여행축제 퍼레이드 참여 ▲차 없는 거리축제 구간에서 학생들이 만든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스 운영 ▲각 학교의 동아리 공연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 모집한다.
응모기간은 7월 2일(월)에서 13일(금)까지 12일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군산시 관광진흥과 축제계로 신청하면 되고 선정대상자는 오는 20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모집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역사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교육 채널을 마련하여 향후 시간여행축제가 발전하는데 필요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군산시 관광진흥과(☎454-3302)로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