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에서는 부모자조모임 ‘다올드리’ 회원을 대상으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반을 개설해 회원들에게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기회를 주었다.
드림스타트 자조모임 ‘다올드리’는 비슷한 문제와 욕구를 지닌 부모들이 모여,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그 과정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고,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사회로의 나눔활동을 실천하는 모임이다.
이에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이 봉사단을 구성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내 다문화가정에 방문하여 정리수납 노하우 전수와 정리서비스 봉사를 최근 실시했다. 올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다문화가정에 정리수납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정리서비스를 받은 다문화가정의 결혼이민여성은 “여러분이 와서 말벗도 되어주고, 정리수납 방법과 직접 정리도 해줘 집안이 깔끔해졌다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모자조모임 회원은 “자조모임을 통해 자격증도 취득하고, 그 재능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하게 돼 뿌듯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봉사를 하고싶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자조모임회원의 역량강화, 사회지지체계 확립과 드림스타트 내 다문화가정의 생활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