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7월 11일부터 7월 17일까지 ‘어린이 먹거리 만들기 체험’ 활동에 참여 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어린이 먹거리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 스스로 식품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고자 마련된 어린이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현장체험은 부평구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부모를 동반한 가족체험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저학년은 견과류 쌀강정과 빙수 만들기 체험을, 초등학교 고학년(4학년 이상)은 오이김치와 빙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기간은 초등학교 저학년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초등학교 고학년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로, 각 4일간 6회씩 총 12회에 걸쳐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는 부평구 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소 소개-알려드립니다’ 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hy7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부평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가정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어린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린이 먹거리 현장체험과 관련한 사항은 부평구보건소 위생과(☎ 509-6708)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