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아기 건강의 안전벨트!... 모유 수유는 우리아이의 첫 권리입니다
10일(화) 경주 현대호텔, 제1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성황리 열려
등록날짜 [ 2018년07월10일 15시12분 ]


 

경상북도는 10일(화)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영유아 건강을 위한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제1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모유’는 신생아의 질병예방 및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으로,

영아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제공하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지난 ‘08년부터 시작해 11번째 맞는 이 행사는 아기 건강의 안전벨트라 일컬을 정도로 중요한 모유수유가 인성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고, 모유수유 실천 가정을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대회는 모유 수유로 성장하고 있는 경북도에 거주하는 생후 4․5․6개월 아기 100명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가하였는데, 대회 참가 아기들은 부모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온라인 내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경북도는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모성․아동간호학과 교수, 모유수유 관련자 등 12명의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 성장․발달․신체검사, 모유지식, 엄마와 아기의 애착정도 등을 심사해 30명의 본상과 18명의 특별상 수상자를 선발하고 상장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또한, 행사 당일 부모들을 위한 아기 건강상태 체크 코너,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모자보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동참한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기념사진 코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건강한 교감과 애착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원천”이라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경북형 가축유전자원, 농가 신소득사업으로 육성 (2018-07-10 15:14:28)
[창원소방본부] 고층건물 민관 합동 소방훈련 (2018-07-10 14:51:0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